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도적' 흥행 공신 김남길

by 지금트렌드 2023. 9. 26.

넷플릭스 새 시리즈 '도적'은 1920년 중국의 땅, 일본의 돈, 조선의 사람이 모여든 무법천지의 땅 간도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삶의 터전을 지키기 위해 하나 된 이들이 벌이는 액션 활극입니다. 김남길, 서현, 유재명, 이현욱, 이호정이 1920년 간도에서 다양한 사연으로 얽히게 되는 이들을 연기했습니다.

 

 

일본에서의 예상치 못한 흥행

흥미로운 사실은 '도적: 칼의 소리'가 일본에서 6위에 오른 것입니다. 지난 24일 기준 일본 넷플릭스에서 '도적: 칼의 소리'는 공개하자마자 톱 10에 진입하면서 일본에서 전례없는 성공을 거두고 있습니다. '도적'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이 일제강점기를 배경으로 항일 서사를 다룬 작품으로, 역사적으로 민감한 소재를 다루고 있는 걸 고려하면 일본에서 상당한 지지를 얻은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이렇게 논란이 많은 역사 문제를 다루는 시리즈가 왜 일본에서 호평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넷플릭스가 일본 시청자들 사이에서 항일 드라마의 인기를 목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12년에는 일본에 대한 응징을 다룬 드라마 '각시탈'도 일본에서 상당한 팬층을 확보했습니다. '도적: 칼의 소리'는 전작의 발자취를 따라 이러한 역사적 이야기에 흥미를 느끼는 틈새 청중을 공략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출처: '도적:칼의 소리' 스틸- 공식 예고편

 

전세계를 사로잡다

 '도적: 칼의 소리'는 한국과 일본 시청자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순위 수집 기관인 플릭스패트롤의 보고에 따르면 이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흥행 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일제 강점기의 격동의 시대와 폭력을 생생하게 묘사한 액션 장면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김남길 효과

 '도적‘ 의 주연 배우 김남길은 이 드라마 흥행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도적단의 두목인 이윤 역을 맡아 진지함과 책임감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았습니다. 이러한 자질을 구현하기 위한 김남길의 헌신은 그의 연기에서 빛을 발하며 이윤을 시청자들이 응원하지 않을 수 없는 캐릭터로 만들었습니다.

 

김남길의 인상적인 연기는 캐릭터의 태도에만 국한되지 않고 강렬한 액션 시퀀스까지 확장됩니다. 도적단을 이끌고 간도로 위험한 여정을 떠나는 이윤의 강인함과 결단력을 전달하는 그의 능력은 전 세계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습니다.

 

 

출처: '도적:칼의 소리' 스틸- 공식 예고편

 

넥플릭스 시리즈인 '도적: 칼의 소리' 는 시대물이 어떻게 문화적 경계를 넘어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빛나는 예입니다. 민감한 역사 문제를 거침없이 다루는 방식과 설득력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글로벌 히트작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놀라운 성공을 거두고 있는 ‘도적’은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공유하는 역사의 복잡한 서사에 대해 생각하도록 합니다. 넷플릭스 '도적: 칼의 소리'는 9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됩니다.

 

2023.09.26 - [생활정보] - 해외여행 준비, 숙소와 통신수단 선택은?


Click Here to Visit My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