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로봇기업 엔젤로보틱스 상장 공모가 로봇 산업 로봇주 전망

by 지금트렌드 2024. 3. 17.
 
 

웨어러블 로봇기업 엔젤로보틱스 상장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입니다. 엔젤로보틱스의 공모가는 희망 가격을 상회하는 2만원에 확정됐습니다. 엔젤로보틱스에 대한 관심이 로봇주들의 동반 상승을 이끄는 가운데 증권가는 로봇 산업에 대해 낙관적인 예측을 내놓고 있습니다.

 

로봇기업 엔젤로보틱스 IPO 로봇산업 로봇주 전망 일러스트
로봇기업 엔젤로보틱스 상장 로봇 산업 로봇주 전망

 

관심폭발 로봇기업 엔젤로보틱스

대표적인 웨어러블 로봇기업 엔젤로보틱스 상장에 앞서 공모가가 희망 가격보다 33%나 높은 주당 2만원으로 확정됐습니다. 

엔젤로보틱스의 기관투자자 흥행 성공으로 로봇 산업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면서 로봇주들이 동반 상승하는 추세입니다. 두산로보틱스, 레인보우로보틱스, 로보로보, 로보스타 등 로봇 기업이 눈에 띄는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반 청약 2242대1 경쟁률 8조 9600억원

엔젤로틱스가 지난 14일부터 이틀간 일반 청약을 받은 결과 2242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청약증거금은 8조 9600억원이 몰렸습니다.  엔젤로보틱스의 공모가는 희망 가격 (1만1000원~1만 5000원)을 훨씬 뛰어넘은 2만원에 확정됐으며, 수요예측은 1157대1로 나타났습니다.

 

 

 

 

다른 로봇기업들 동반 상승

두산로보틱스는 2.33% 상승해 전날보다 92,000원으로 마감했으며, 장중 한때  5% 이상 오른 94,500원으로 거래일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장중 8% 상승한 184천원까지 상승했으며, 4% 상승으로 마감했습니다. 

로보로보, 로보스타, 유진로봇 등 다른 로봇기업들도 전 거래일보다 1~2% 범위의 소폭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부진했던 로봇기업 전환점 될까?

이러한 로봇주의 강세 추세는 최근 수익성 저하, 주문 감소 등의 과제에 직면해 있는 로봇 산업에 중요한 시기에 나온 것입니다. 두산로보틱스는 지난해 매출이 18% 성장하여 530억원을 기록했는데도 불구하고 192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습니다. 레인보우틱스도 매출액은 153억원을 기록해 12% 증가한 수치지만, 영업손실이 44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수익성 개선의 문제와 고금리의 영향 등으로 로봇기업의 신규 수주가 감소한데 따른 것 입니다.

 

 

 

 

로봇 산업에 대한 긍정적 기대

이러한 역풍에도 불구하고 엔젤로보틱스 상장에 대한 압도적인 수요가 입증한 것처럼 투자자의 열의는 여전히 감소하지 않고 있습니다. 2,067개 이상의 기관이 수요예측에 참여하고 경쟁률이 1,157 1에 달하는 만큼 해당 부문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엔젤로보틱스는 오는 26일에 상장합니다.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엔젤로보틱스 기술력

국제 사이보그 올림픽 '사이배슬론' 등에서 보여준 엔젤로보틱스의 뛰어난 기술력은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이배슬론은 하반신 마비 환자들이 웨어러블 로봇을 착용하고 경주하는 사이보그 올림픽입니다. 엔젤로보틱스는 2016년 제1화 대회에서 3위, 2020년 2회 대회에서는 1위를 차지하면서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삼성전자, LG전자, CJ대한통운 등 거대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확보하며 웨어러블 로봇 분야 선두 주자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공경철 엔젤로보틱스 대표는 “산업안전, 생활보조 등 응용산업 확대를 통해 글로벌 웨어러블 로봇의 표준이 될 것”이라며 회사의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습니다.

 

 

 
 

로봇 산업에 대한 증권가 전망

증권가는 로봇산업의 벨류에이션이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는 가운데 로봇 시장, 특히 협동 로봇과 같은 분야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예견하고 있습니다. 증권전문가는 앞으로 기대되는 전반적인 로봇 시장 규모의 성장세가 명확하므로, 이에 따른 국내 협동 로봇기업의 성장세가 클 것으로 분석합니다.

 

엔젤로보틱스 상장과 함께 로봇기업에 대한 기대감도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기술과 유망한 시장 전망을 통해 투자자들은 미래 가치 산업인 로봇 산업 발전의 다음 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일본 주식 상승세 많이 사는 인기 종목은? 로봇주 반도체 관련주 ETF

일본 주식 시장이 연일 상승세입니다. 국내 투자자들이 많이 투자한 인기 종목을 알아봅니다. 로봇주는 성장성이 높다고 평가받는 반면, 반도체 관련주는 견고한 수요에 힘입어 탄력성을 유지

now-trend.com

 

 

 

엔비디아 실적 발표에 다우지수 사상 최고 시가총액 1위 탈환 눈앞에

엔비디아 실적 발표에 시가총액이 2조 달러(한화로 약2천 660조)를 넘어섰습니다. 이 효과로 다우지수와 S&P500 지수도 급등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전문가는 엔비디아가 시기총액 선두

now-trend.com

 

 

 

알테오젠 주가 급등 로열티 1조 전망 MSD 인수합병 가능성은?

알테오젠이 MSD와 키트루다의 SC 제형 개발을 독점 계약했다는 소식에 알테오젠 주가가 급등했습니다. 개발 성공시 로열티가 1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MSD 인수합병 루머에

now-tre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