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청년우대적금 5000만원 목돈마련 청년도약계좌

by 지금트렌드 2023. 12. 3.

청년우대적금 5000만원 목돈마련 청년도약계좌
청년우대적금 5000만원 목돈마련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만기가 내년 2월로 다가오면서 청년들이 유리한 조건으로 안정적으로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상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정부 지원인 청년도약통장으로 5000만원을, 보험사의 청년우대적금과 보험 상품을 활용하여 최대 1억원까지 목돈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정부지원 청년도약통장과 보험사의 청년우대상품

청년희망적금 만기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내년 2월 청년희망적금을 만기까지 유지해 온 청년들이 이후에 어떻게 하면 안정적인 재테크를 할 수 있을지 고민입니다. 정부 지원의 '청년도약통장'과 보험사의 '청년우대저축·연금보험'은 유리한 조건으로 청년들이 목돈을 마련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은행의 정부 지원 상품의 경우 최대 5000만원, 보험사의 청년 우대 상품은 5년간 최대 1억원 가량의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자율과 혜택이 다양하기 때문에 세부적인 사항을 꼼꼼히 비교해야 합니다. 특히 처음 보험사 상품에 가입한다면, 은행 적금과 다른 점을 잘 숙지하고 가입해야 합니다.

 

 

 

 

청년도약계좌 : 정부 지원으로 최대 5000만 원 

장기적인 관점에서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한다면 '청년도약계좌'가 적합합니다. 정부가 지원하는 저축 장려 상품으로 적금을 붓는 방식입니다. 청년희망적금과 연계하여 만기자에게 이자 혜택을 더 줄 뿐만 아니라 만기액을 한 번에 납입할 경우 약 400만 원의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는 5년 동안 매월 70만 원씩 적금하면 최대 6% 금리 혜택으로 정부 기여금 (월 최대 2만 4000원)을 지급하고 비과세 혜택(15.4%)이 주어지는 유리한 조건입니다. 가입 후 3년간 연 3.8~4.5%의 고정금리가 적용되고, 2년은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정부의. 기여금과 우대 금리 혜택으로 최대 5000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청년우대저축 · 연금보험 : 저축과 보장을 결합하다 

청년도약계좌와 함께 여유 자금이 있다면 보험사의 청년우대상품에 가입하면 더 큰 목돈 마련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한화생명, 교보생명, 신한라이프 등은 2030대 청년들에게 금리 혜택을 더 보장해 주는 저축 및 연금보험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저축과 보험 보장을 결합한 이 상품은 저축의 기능과 함께 위험보장의 기능을 함께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금보험 상품은 연금과 보험의 기능이 결합된 상품입니다. 연금 개시 이전에는 사망과 재해를 보장하고, 연금 지급이 개시되면, 종신연금, 확정연금을 지급합니다.

 

 

 

 

한화생명 '디딤돌저축보험' : 5년 연 5% 확정금리, 환급률 110%

한화생명의 '디딤돌저축보험'은 연 5% 고정금리를 5년 동안 제공하여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합니다. 또한 결혼 시 0.5%, 자녀 1인 출산 시 0.5%, 2인 이상 다자녀 출산 시 1.0% 등 조건을 충족하면 만기 시 최대 2% 보너스를 적립금에 가산해 지급합니다. 5년 만기 후 환급률은 약 110%입니다. 월 75만 원 납입 시 총 납입료 4500만 원에 연 100만 원 정도 추가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5년 납입으로 5000만 원가량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 '교보청년저축보험' : 5년 연 5% 확정금리, 환급률 129.6%

교보생명의  '교보청년저축보험'은 5년 동안 연 5% 고정금리로 만 19~29세 청년에게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월 보험료는 5만 원에서 50만 원까지 납부할 수 있으며, 5년 납 10년 만기 상품입니다. 보험료 납입이 종료되면, 6년 차부터 만기 시까지 1%의 자립 지원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20세 가입자가 월 30만 원을 납입하여 총 1800만 원을 납입할 시, 환급률이 129.6%10년 만기 적립금은 2334만원입니다.

 

 

신한라이프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 : 45세부터 연금 가능, 최대 30% 적립액 추가 제공

신한라이프의 '신한아름다운연금보험' 은 연금보험의 기능을 가진 상품으로 만 19세부터 39세 가입자에게 중장기적인 자산 형성을 목표로 합니다. 연금 개시 시 기본적립금의 최대 30%를 추가로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사회초년생과 결혼이나 출산을 앞둔 청년들에 대한 혜택이 강화되어 안정적인 노후를 계획하는 이들에게 유리한 선택입니다. '상생보너스' 상품 가입 시 '아름다운 사회 만들기'에 동참하면 5%를 지급하며, 결혼 시 5%, 자녀를 출산 시 한 명당 5%씩 등 최대 30% 추가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연금강화형을 가입하면, 연금 개시일에 적립액에 더하여 공시 이율 기준으로 연금개시 보너스가 추가됩니다. 보험료는 5만원부터 가입가능하며, 납입기간은 최저 3년 이상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금 개시는 45세부터 할 수 있습니다. 이 연금 보험은 카카오페이 플랫폼 등 비대면으로 기입할 수 있습니다. 이달 10일까지 카카오 페이를 통해 가입하면, 카카오페이 3만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단 2회 차 보험료 납입 및 유지 건에 한합니다.

 

 

단기 상품  'LIFEPLUS HLE 저축보험' : 연 3.3% 확정금리, 1년 만기, e스포츠와 게임 연계 

한화생명의 'LIFEPLUS HLE 저축보험'은 단기 상품을 원하는 청년들을 위한 선택입니다. 1년 만기 온라인 전용 미니 저축보험으로 e스포츠와 게임에 관심 있는 이들을 위한 상품입니다. 월 보험료 3만원, 원금 100%를 보장합니다. 3.3%의 확정금리 적용, 연간 납입한 보험료의 최대 2.5%의 보너스를 만기 시점에 네이버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만기 계약 유지 시1.0%, 한화생명 e스포츠의 성적과 연계하여 1.5% 추가 보너스도 제공합니다.

 

 

 

청년우대저축은 기존의 청년희망적금을 만기까지 잘 유지한 청년들에게 목돈 마련이라는 자산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그 특성을 잘 따져보고 선택하길 바랍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조건 총정리

청년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자, 전세보증금이 부족한 청년들을 위해 정부가 지원하는 청년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상품을 알려드립니다. 이 상품을 이용하려면 먼저 자격 조건을 충족해

now-trend.com

 

 

 

무주택 청년 청약통장 연계 청년 내집마련 123 주거지원

국토부가 청년층의 주거 안정을 획기적인 혜택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만 19~34세 청년들이 파격적인 조건으로 내집 마련을 지원받을 수 있는 '청년 내집 마련 1·2·3' 주거지원‘ 계

now-trend.com